본문 바로가기
정보

코로나 뇌손상 일으키는가

by 데일리파이 2023. 4. 8.
반응형

코로나
코로나

 

코로나 뇌손상 일으키는가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일부 COVID-19 환자들은 뇌 손상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뇌 손상은 중증 환자와 노인들이 더 많이 나타날 수 있으며, 코로나19의 뇌 손상은 다른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뇌 손상과 비슷한 경향이 있습니다. 일부 환자들이 겪게 되는 뇌 손상의 증상으로는 두통, 혼란, 언어 장애, 기억력 상실, 느린 사고력, 인지 기능 손상 등의 증상들이 포함됩니다.

 

 

코로나 뇌손상 관련 연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걸리면 감염 후 1주일 이내에 심각한 신경 손상과 염증이 발생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미국 데이비스 캘리포니아대(UC 데이비스) 연구팀은 현지 시각으로 12일 국제학술지 '셀 리포트'에 코로나19를 일으키는 바이러스인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코로나바이러스2(SARS-CoV-2)가 감염된 지 일주일 만에 뇌세포로 이동할 수 있다고 발표했으며, 이는 신경학적 손상과 염증을 유발합니다.

 

2021년 5월 미국 피츠버그대 의대 JAMA 네트워크 오픈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코로나19 환자의 80%가 신경학적 증상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일반적인 염증 반응 때문인지, 바이러스가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지는 자세히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UC 데이비스 대학의 신경학 교수인 존 모리슨은 "바이러스가 뇌를 감염시킬 뿐만 아니라 신경 경로를 따라 다른 곳으로 이동할 수 있다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노인이나 기저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 더 치명적입니다.

 

관련 연구에서, 이 바이러스는 젊고 건강한 원숭이 뇌의 후각 피질 영역에서만 발견되었지만, 제2형 당뇨병을 가진 늙은 원숭이의 뇌에서 감정, 인지, 기억, 지각과 관련된 영역에서 관찰되었습니다. 이는 코로나19 감염이 치매와 알츠하이머병과 같은 신경퇴행성 질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코로나 예방법

 

암울한 소식이지만 회복되더라도 코로나는 또 재발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좋은 방법은 코로나를 예방하는 습관을 갖는 것입니다. 이러한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수칙들을 일상에서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스크 착용: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스크는 호흡기 비말을 차단하여 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손 씻기: 손을 자주, 20초 이상 씻는 것은 감염을 예방하는 가장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비누와 물을 사용하여 손바닥, 손가락, 손등, 손목 등 모든 부위를 깨끗이 씻어야 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가급적 다른 사람들과의 밀접한 접촉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밀집 지역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어쩔 수 없이 참여해야 한다면 마스크를 꼭 착용하시고 손 씻기를 잊지 않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자가격리: 발열, 기침, 호흡곤란 등 코로나19 증상이 나타나면, 집에서 자가격리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있는 경우, 병원이나 보건소에 방문하여 검진을 받고 확진 시 집에서 푹 쉬시면서 치료에 집중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실내 환기: 실내 공기는 실외 공기에 비해 감염 위험이 높습니다. 따라서, 실내 공기를 자주 환기하여 공기가 순환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약하자면, 마스크 착용, 손 씻기, 사회적 거리두기, 자가격리, 대규모 모임 피하기, 실내 환기 등의 예방 수칙을 엄격하게 지켜야 합니다.

이러한 예방 수칙은 개인의 건강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의 건강을 지키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평상시 몸의 영양상태를 항시 잘 챙기고, 높은 면역력을 유지하며,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 건강한 식습관과 규칙적인 일상생활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이 간지럽고 기침, 코로나일까

 

목이 간지럽고 기침, 코로나일까

목이 간지럽고 기침, 코로나일까 만약 어느 날 갑자기 목이 간지럽고 기침이 멈추지 않으면서 몸이 무겁다면 코로나에 걸린 게 아닐까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최근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daily-fy.com

 

반응형